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array
- JavaScript
- AssertJ
- Dict
- 클래스
- join()
- GIT
- SSL
- 객체
- synchronized
- 배열
- c#
- 파이썬
- 프로그래머스스쿨
- 스프링부트
- SpringBoot
- Swing
- Java
- Docker Desktop
- Python
- docker
- 저장소
- 자바
- class
- 자바스크립트
- 메소드
- thread
- StringBuilder
- JS
- event
Archives
- Today
- Total
정리노트
[C#] 스트링형(String) 본문
스트링 객체는 가지고 있는 스트링 내용을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스트링에 대한 연산의 결과는 항상 새로운 스트링 객체를 만든다.
스트링 연산 결과로 항상 새로운 스트링 객체를 만들기 때문에 연산이 많은 경우에는 부하가 걸린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StringBuilder 클래스를 사용한다.
StringBuilder는 객체에 저장된 내용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ring_
{
internal class String_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_ obj = new String_();
string str = "Class name is ";
Console.WriteLine(str + obj.ToString()); // ToString() == 객체를 string으로 변환
// + 연산자로 삽입 가능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sb.Append(str); // Append() == 매개변수로 전달받은 string을 후미에 연결
// StringBuilder 클래스의 메소드
sb.Append(obj.ToString() + " ");
sb.Append(str);
Console.WriteLine(sb);
}
}
}
728x90
'프로그래밍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박싱 / 언박싱 (boxing / unboxing) (0) | 2023.06.21 |
---|---|
[C#] 배열(array) (0) | 2023.06.21 |
[C#] 데이터 타입 - 열거형(enum) (0) | 2023.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