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thread
- JavaScript
- 자바스크립트
- SSL
- 클래스
- join()
- Python
- GIT
- event
- Java
- array
- 객체
- 프로그래머스스쿨
- Swing
- StringBuilder
- 파이썬
- 메소드
- class
- 저장소
- SpringBoot
- c#
- 자바
- docker
- 배열
- Dict
- JS
- synchronized
- Docker Desktop
- AssertJ
- 스프링부트
Archives
- Today
- Total
정리노트
[C#] 박싱 / 언박싱 (boxing / unboxing) 본문
Boxing = 값형(기본형) 데이터를 참조형으로 변환
Unboxing = 반대 개념이지만, Boxing 된 것을 기존의 데이터 형으로만 변환할 수 있다.
boxing 진행 -> 묵시적
unboxing 진행 -> 명시적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Boxing_Unboxing
{
internal class Boxing_Unboxing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foo = 526;
object bar = foo;
// foo -> bar Boxing
Console.WriteLine(bar);
try
{
double d = (short)bar; // Boxing을 진행하기 전의 타입으로만 Unboxing이 가능하다.
Console.WriteLine(d);
} catch (InvalidCastException e)
{
Console.WriteLine(e + "Error"); // 위 코드는 에러가 발생한다.
}
}
}
}
728x90
'프로그래밍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스트링형(String) (0) | 2023.06.21 |
---|---|
[C#] 배열(array) (0) | 2023.06.21 |
[C#] 데이터 타입 - 열거형(enum) (0) | 2023.06.21 |